예비창업자와 가맹점주의 성공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원하는 ‘2018년 프랜차이즈 교육’이 7월부터 시작됐다.

지난 7월 12일 대구에서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경영노하우와 창업 트렌드 그리고 예비창업자가 꼭 알아야할 가맹사업에 관한 법률 강연이 진행됐다.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된 이번 예비창업자과정에는 100여명이 훨씬 넘는 예비창업자들이 모여 교육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지난 7월 7일에는 부산경남 지역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CEO를 대상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교육이 열렸다. 이날 교육 강사로 나선 한국창업전략연구소의 이경희 소장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치밀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가맹본사가 시장 대응전략을 수립해야한다"고 강조하고 "가맹본사들은 정보력을 바탕으로 한 과학적 경영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2018년 프랜차이즈 교육'은 예비창업자, 가맹점, 가맹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원하는 ‘2018년 프랜차이즈 교육’이 7월부터 부산, 대구 서울 등 전국에서 열리고 있다.

오는 7월 19일에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전문가와 함께 하는 프랜차이즈 전략교육이 서울에서 진행된다.

‘프랜차이즈 마케팅&상권 출점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30년 이상 프랜차이즈 현장 컨설팅을 수행해온 프랜차이즈 전문가가 격변하는 시장에서 우수한 창업자를 선점하는 마케팅전략, 시장선점과 시장후점 전략, 가격결정과 브랜드포지셔닝 전략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프랜차이즈상권 개발 및 출점전략’을 주제로 타깃고객설정과 최적상권 출점전략, 대, 중, 소 상권 타입별 시장규모 산정, 상권타입별 출점전략, 단계별 출점전략 수립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7월 19일 오후 3시에서 7시까지, 서울 강남에 있는 교육장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에 참가하려면 반드시 사전등록이 필요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010-3785-8406이나 이메일 buzabiz@naver.com으로 문자 혹은 이메일로 이름과 연락처를 명기해 신청하면 개별 안내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