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센텀스카이 조감도

경기도 고양시 식사지구, 수원 호매실 택지지구, 구로 항동지구, 남양주 다산지구 같은 택지도시개발지구의 공통점은 교통의 호재를 누리고 있는 지역이라는 것이다. 즉 신규 도로 개통에 따라 수도권 및 인근 주요 도시와의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아파트 분양 거래 및 상권 형성도 활발해 지는 모양새다.

서희스타힐스가 공급 중인 ‘센텀스카이’의 사업지(경기도 용인시 역북동 363번지 일원)를 포함하는 용인역삼·역북지구가 주목받는 이유도 비슷한 맥락에서 읽을 수 있다. 용인행정타운이 자리한 역삼지구는 용인시 개발 사업 중 최대 규모의 택지도시개발지구로 주거쾌적성 등 다방면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센텀스카이’는 2021년이면 제2경부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에 있다. 제2경부고속도로는 용인 JCT를 통해 1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고,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는 서용인 IC까지는 5분이면 충분하다. 가까운 시일 내 도심권과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됨에 따라 생활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게다가 기존의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우수 광역교통망 집약지역이라는 점 또한 매력적이다.

택지지구의 특성상 교통 외에도 다른 인프라 또한 우수하게 형성되어 있다. 초·중·고등학교 및 다수의 대학교들로 이루어진 학군, 각종 공공기관, 의료시설 등의 편의시설, 체육공원을 포함한 여가시설도 아쉬움이 없을 만큼 마련되어있다.

용인역삼지구에서 서희스타힐스가 공급 중인 ‘센텀스카이’는 이 같은 부동산 프리미엄을 두루 누릴 수 있는 대단지 지역 랜드마크로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또한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는 인프라 구축도 잘되어 있는 편이다. 지하 4층, 지상 46층 규모에 중소형 평형의 아파트 2,981세대와 오피스텔 258실이 공급될 예정이다.

게다가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입주민들을 위한 주민 커뮤니티 시설이 풍부하다. 맘스테이션, 단체 바비큐장, 단지내 놀이터, 도서관,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이 조성되며 특히 역삼 지구 내 유일한 단지 내 수영장, 사우나는 입주민들의 프리미엄 라이프를 대표하는 시설이다.

이와 관련 센텀스카이의 주택홍보관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