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비상구는 없다. 한강 가즈아"
"반등 기회 있다. 추매 타이밍!"

연일 상승했던 가상화폐가 일제히 급락하자 투자자들은 말 그대로 대혼란을 겪고 있다. 가상화폐 가치가 기존 대비 50% 이상 하락할 것이란 우려와 함께 반등의 기회가 있고 추가 매수 타이밍이라고 주장하는 쪽으로 갈린다.

22일 주요 가상화폐 가치가 일제히 급락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시가총액 100위 코인 중 97개가 하락세를 그리고 있다.

비트코인은 물론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가치는 이날 5시를 기준으로 전날대비 20%에서 많게는 35%까지 떨어졌다.

이러한 급락 현상은 가상화폐 열기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투자자들은 말 그대로 대혼란에 빠졌다.

조선DB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모인 동호회나 모바일 대화방에는 갖가지 추측성 글로 도배되고 있다.

대부분 가격이 반등할 때까지 기다리거나 하락 타이밍에 추가 매수를 하라는 주장이 대부분이다.

댄싱핑거(이하 ID) : 하락장 길게 보자. 일희일비 하지 말고

하버드코인학과 1기 : 막 사재껴라

1506a24a : 속임수 구간이니 잘 빠져 나오세요

소액투자 : X치들아 존버해라 해외 오르면 김프(가상화폐 가치가 한국에서 더 높게 거래된다는 비속어)는 줄어든다

알트코인투자자 : 코인 가치가 1원이 되도 코인만 있음 언젠가는 올라요

투자자 대부분은 자기가 투자한 코인의 가치가 급등할 시간이 언젠가는 도래할 것이라는 기대를 안고 있다. 또 일부는 다른 가상화폐를 구매해 손실을 보전하라는 주장도 펼친다.

이중 일부는 가상화폐 거품이 빠져 하락할 일만 남았다는 평가를 내놓기도 한다.

코딱지(ID) : 비캐 X불쌍. 반토막 지리네

따발총 : 존버(가격이 반등할 때까지 장기 보유하고 있는 투자형태)하는 애들 도발하지 마라. 진짜 존설하고 한강 가면 어쩔껀데

부악탄 : 한강에서 코인 정모합니다.

2f35 : 본전이 돌아온다

고스트코박 : 그렇게 당하고 또 사냐?

1234444 : 왜 폭락인가요?

이들은 시장의 흐름을 전혀 예측하지도 못한 채 기대와 우려 속에 시장 상황을 지켜보는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