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설명=싱가폴 주롱 지방정부(JTC)임원단 골드브릭스 방문 현장

싱가폴 주롱 지방정부 JTC(Jurong Town Coprporate)임원진 및 관계자들이 지난 11월 골드브릭스 에프엠에스(GB FMS)를 방문해 한국시장에서의 사업사례와 싱가폴 현지사업에 대한 협업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시티(Smart City) 컨퍼런스 참가 겸 한국을 방문한 JTC임원단 및 관계자들은 12월 초까지 한국 및 일본의 유력 IFM(Integrated Facility Management)사들을 방문하여 현지 지방정부 산하의 부동산 및 시설관리에 대한 우수사례들을 견학하고 싱가폴 현지에서의 적용 및 제휴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한국방문 파트너사로 골드브릭스 에프엠에스를 선정하여 2박 3일의 일정으로 제휴 및 협업논의, 골드브릭스의 고객사 Site방문 및 만찬 등의 일정을 진행했다.

골드브릭스 에프엠에스㈜의 안나 폰솔(Anna Ponsolle) 매니저는 “외국계 글로벌 IFM사뿐만이 아닌 외국계 정부 기관의 방문도 줄을 잇고 있다”라면서 “정부 기관이면서 내부고객을 위한 부동산 시설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기관의 방문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상업용 건물 및 부동산에 대한 IFM뿐만 아니라 정부 기관의 시설까지도 IFM모델로 전환되고 있는 외국 FM 시장의 동향에 대한 증거”라고 밝혔다.

골드브릭스 에프엠에스 관계자는 “스리랑카 포트하버시티를 비롯하여 싱가폴, 베트남의 스마트시티 사업 등에 현지 정부기관들로부터 다양한 사업제휴를 제안받고 있다” 면서 “ 향후 수익성검토를 포함한 부가이익창출 여부 등을 분석하여 진출을 고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현재 골드브릭스 에프엠에스를 통한 스마트시티 조성 및 IFM사업에 대한 협업을 추진 중인 외국계 글로벌 기관은 JTC를 포함하여 총 4개사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