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도 제공

실험적 비즈니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 ‘㈜시도’(XIDO, 대표이사 박재범)가 단일 매장 기준 국내 최대 규모 헬스&뷰티 스토어인 ‘H&B by 시도’의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다.

내년 2월 신사동 가로수길에 5층 규모로 오픈 할 이번 오프라인 매장은 5개 층의 대규모 공간을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애견·애묘 관련 용품, 헬스&뷰티 관련 일반용품, 전통주, 공기정화식물 등으로 세분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 헬스앤뷰티 스토어와 완전히 차별화된 콘셉트를 표방하고 있어 벌써부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기존의 H&B 스토어와 차별화되는 점은 맞춤형 화장품, 맞춤형 비타민을 판매한다는 것이다. 간단한 모발 검사를 통해 개인의 영양 상태를 분석하고 필요한 영양제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비타민’과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시도에서 운영하는 애견·애묘 용품 전문 쇼핑몰 ‘헬로펫’의 전 제품은 물론 전통주 온라인쇼핑몰 ‘술빛고은’의 전통주들도 판매한다. 또한 ㈜시도 독점 판매 브랜드로 카이스트와 충남대 교수진이 개발한 탈모 기능성 화장품 ‘버르장머리(Angryhead)’ 와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해주는 공기정화식물도 ‘H&B by 시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H&B by 시도’는 오프라인 매장 임에도 온라인 쇼핑몰처럼 실시간 가격변동, 이벤트, 타임특가 등이 즉각적으로 자동 반영되는 전자가격표시기(Electronic Shelf Label, ESL) 를 도입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관계없이 서울, 수도권 지역에서는 주문 3시간 이내 직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시도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의 장점들만 모아 고객들이 원하는 헬스&뷰티 관련 서비스의 모든 것이 가능한 매장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도는 온·오프라인 통합 판매 솔루션 데우스엑스마키나(DEUS EX MACHINA)와 식물 정기 교체·관리 서비스 ‘딜라이트리(Delightree)’, 온라인 전문 드러그스토어 ‘압구정비타민’, ‘애견애묘 쇼핑몰 ‘헬로펫’, 전통주 쇼핑몰 ‘술빛고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7월 ㈜딜리셔스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강남구 도산대로로 사옥을 이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