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는 최근 튀니지 까르푸(Carrefour), 제앙(Geant), MG 등 대형할인점과 소디그(Sodig), 일렉트로나블리(Electro Nabli), 바탐(Batam) 등 가전전문 유통점에 전략 가전 제품을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튀니지의 수도 튀니스(Tunis) 할인점‘까르푸’ 에서 동부대우전자 냉장고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현지 판매사원 모습 .

북아프리카 유통망 확대에 집중하는 동부대우전자는 튀니지 시장에 지난주부터 일반냉장고, 드럼세탁기, 전자레인지 신제품 공급을 시작했다. 다음달부터 전자동 세탁기를 공급, 제품군을 확대한다.

그 동안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딜러를 통해 이집트, 알제리 등 북아프리카 지역에 제품을 공급해 왔다. 이번 유통망 확대 전략에 맞춰 튀니지 시장에 진출, 현지 대형 유통업체와 잇따른 파트너십을 구축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했다.

까르푸, 소디그, 바탐 등 대형할인점과 가전전문점 매장을 합쳐 튀니지 시장에서 150여개 유통 네트워크를 확보한 동부대우전자는 올해 안에 300~650L 일반냉장고, 유럽형 콤비 냉장고, 드럼세탁기, 전자동 세탁기, 20~26L 전자레인지 등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모든 제품군을 선보이며 튀니지 가전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는 북아프리카를 떠오르는 '이머징마켓'으로 구분하고 현장 밀착형 영업역량 확대에 공을 들여왔다.

최정필 동부대우전자 카이로 지사장은 "이번 튀니지 대형유통채널 진출로 북아프리카 시장 공략에 한층 힘이 실렸다"며 "앞으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북아프리카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