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성공도 우방 아이유쉘 조감도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 규제로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산업단지와 가까운 아파트는 상주 인력이 증가함에 따라 교통 인프라가 잘 구축되고, 상권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이 형성돼 생활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는 청약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이어간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월 제일건설이 경기 평택시 고덕면에 공급한 ‘평택고덕신도시 A17블록 제일풍경채’의 경우 773가구 모집에 청약자 6만5,003명이 몰려 평균 84.0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올해 경기 지역에 분양한 단지 중 청약 경쟁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산업단지 내 공장들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면 향후 인근 아파트는 출퇴근 여건이 편리하고 주변에 각종 생활 인프라들이 잘 갖춰져 주거여건이 우수해진다. 이에 실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가을에도 산업단지 인근에서 아파트 분양이 이어진다.

고덕국제신도시는 물론 삼성 반도체공장과 가까운 안성 공도지구에서는 ‘안성공도 우방 아이유쉘’이 분양할 예정이다.

안성 공도지구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된 안성의 새로운 도심이자 평택 용이지구 및 현촌지구가 맞닿은 더블 생활권 입지에 자리해 있다. 특히 38번 국도를 따라 경부고속도로 안성IC, 공도 스마트IC(예정)와 공도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시내 · 외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일원에 공급될 예정인 안성공도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2층~지상 26층, 총 7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2㎡ 276가구, ▲63㎡ 68가구, ▲78㎡ A 150가구, ▲78㎡ B 75가구, ▲84㎡ 146가구, 총 715가구다. 전체 물량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인근에는 스타필드 안성이 들어올 예정이어서 향후 미래가치도 높다. 대형복합쇼핑몰에서 쇼핑, 먹거리, 문화시설, 각종 편의시설 등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조성이 완료되면 향후 쇼핑 · 문화 · 생활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 공도초등학교, 공도중학교, 경기창조고등학교 등 초 · 중 · 고등학교가 도보 통학이 가능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이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안성 최초로 IoT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세대별 태양광 발전 시스템(일부 세대 제외)을 도입해 혁신적인 주거 생활을 가능케 할 전망이다.

그리고 4-bay 설계로 공간을 넓게 활용하도록 조성하며, 선택형 옵션평면을 제공해 맞춤형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62㎡, 78㎡ A, 78㎡ B, 84㎡ 타입은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분할된 방 2개를 하나로 합칠 수 있는 옵션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타입별로 옵션평면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

안성공도 우방 아이유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마정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10월 13일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