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임 서비스 업체 심플레이스는 지난 22일 교육포털 에듀팡과 모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심플레이스와 에듀팡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협약 내용은 양사의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과 공동사업 추진을 비롯해 ▲모임 서비스 활성화 ▲모임 솔루션 영업∙마케팅 ▲행사 공동 주최 및 주관 ▲온∙오프라인 크로스 마케팅 등으로, 기타 양사 발전을 위한 사업 등에 대해서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심플레이스는 국내 최대 규모 온라인 소통시스템 심플로우를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아이티앤베이직이 다년간 다양한 모임에서 활용된 심플로우 서비스의 노하우를 녹여내 신규 개발한 서비스다.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쉽고 간편하게 모임을 개설하고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으로 에듀팡의 모임정보와 심플레이스의 모임정보가 서로 공유되어 제공될 예정이므로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민경욱 심플레이스 대표는 “에듀팡의 콘텐츠에 심플레이스의 서비스가 결합돼, 모임 사용자들을 위한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양사가 지속적인 교류를 바탕으로 나눔 생태계 발전에 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따.

여원동 에듀팡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에듀팡과 심플레이스가 모임 관련 정보를 사람들에게 공유하여 서비스의 활성화는 물론 나아가 교육,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