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일영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원장

한번에 여러 부위의 지방흡입을 하는 전신지방흡입은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지방흡입을 한꺼번에 빼는 것을 일컫는다. 여기에 간혹 이중턱이나 얼굴의 지방흡입을 병행하기도 한다.

이처럼 여러 부위의 지방흡입을 한번에 할 때는 여러 가지 고려할 점이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오일영 원장의 말에 따르면 전신지방흡입이라 하더라도 빼야 할 부위의 포인트만 정확히 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무작정 전신의 지방을 한꺼번에 제거하면 건강을 해칠 수도 있고 갑작스러운 요요가 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신지방흡입 시 모든 부위의 지방을 한번에 제거하기 보다는 몸매를 가장 살릴 수 있는 부위를 체크해 필요 없는 부위는 제외하고 지방흡입을 하는 것이 포인트라는 것.

전신지방흡입을 위해서 확인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수술시간과 한번에 뽑을 지방 양이다. 지방흡입의 수술시간은 되도록이면 3시간을 넘지 않는 것이 좋고, 체중이나 체력을 고려하여 한번에 뽑을 지방 양을 경험이 많은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개개인의 체력에 따라 한번에 제거하는 지방은 되도록이면 5000cc를 넘기지 않도록 상한선을 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나중에 흉터가 될 수 있는 절개부위는 최소한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허벅지지방흡입과 복부지방흡입 모두 합해서 절개부위는 3~4개 정도가 가장 적당하고, 나중에 속옷을 입었을 때 밖으로 노출되는지 여부도 꼼꼼히 체크하여야 할 사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