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더샾 센트럴시티 2차 평균 23대 1 청약 실적 내

‘더블생활권 프리미엄’을 갖춘 아파트는 두 지역의 교육환경과 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기존 도시와 신도시를 아우르는 입지를 지닌 아파트의 가치는 실제 사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말 ‘울산 송정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구도심과 신도시를 아우르는 입지에 더블생활권 프리미엄을 내세워 24.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나흘 만에 ‘완판’됐다.

동탄에서도 동탄1·2신도시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2차’가 평균 23.2대 1이라는 청약 결과를 냈다.

‘동탄2신도시 중흥S-클래스 더 테라스’ 역시 동탄 1신도시와 2신도시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더블생활권 입지에 속해 프리미엄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B2, B5, B6, B7블록은 공공·민간 복합문화시설이 들어서는 문화디자인밸리에 있어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문화디자인밸리는 공원형 문화시설인 ‘트라이엠 파크’(Tri-M 파크)와 특화상업시설인 미디어 몰(Media Mall) 등 특화된 문화상업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에서 반경 1㎞ 안에는 리베라골프장과 오산천, 신리천, 중앙공원, 방아다리 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즐길 수 있다.

동탄1신도시에 있는 동탄국제고를 비롯해 남부권 학원가도 가깝다. 동탄국제고와 주변 학원가는 B2블록 기준 차로 최대 15분가량 걸린다. B5, B6, B7 블록에서는 걸어서 갈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어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고등학교 부지는 착공에 들어갔다.

작년 12월 개통된 수서발 고속철도(SRT) 동탄역은 B5·6블록과 1.2㎞가량 떨어져 있어 차로 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SRT는 수서~부산·목포 구간을 운행하는 고속열차로 이를 이용해 동탄역에서 강남 수서역까지 18분이면 닿을 수 있다. 또 2023년 GTX동탄역이 개통되면 동탄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20분 정도면 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