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4283가구 완판 이어
2차 3370가구 분양 나서

GS건설이 경기도 안산의 주거 패러다임을 바꿀 초(超) 매머드급 단지 ‘그랑시티자이 2차’를 선보인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고잔신도시 90블록) 일대에 지어지는 그랑시티자이 2차는 7653가구의 대단지인 데다, 안산에서 최고고 높은 49층(일부 동)으로 지어진다. 신안산선 개통과 ‘세계정원 경기가든(가칭)’의 개발 호재도 품고 있어, 앞으로 안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GS건설의 그랑시티자이는 경기 안산시 최고 높이(49층)에 최대 가구(7653가구)로 지어져 앞으로 안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랑시티자이 완공 후 예상 모습..


미니 신도시의 완성

그랑시티자이는 주거·상업·문화시설이 결합한 총 7653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복합단지로 개발된다. GS건설은 지난해 10월 1차 물량으로 4283가구를 분양했고, 이번에 2차 물량으로 3370가구를 공급한다. 2차는 아파트 2872가구, 오피스텔 498실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14개 동으로 지어진다.

부동산 업계는 그랑시티자이를 안산의 개발 호재를 품은 단지로 평가하고 있다. 무엇보다 그랑시티자이 인근에 신안산선 한양대역(가칭)이 들어설 계획인데, 이 사업의 개발 속도가 최근 빨라지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신안산선 민자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트루벤인베스트먼트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트루벤인베스트먼트에 따르면 신안산선 기본구간 요금은 신분당선(2100원)보다 낮고, 차량은 국내 최고 기술력을 갖춘 현대로템과 협의중이다. 2023년 완공 목표다.

신안산선은 안산과 여의도를 잇는 복선전철이다. 신안산선이 2023년 개통되면 안산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급행열차 20분대)면 갈 수 있다. 서울지하철 4호선을 이용하면 사당역까지 약 50분이 걸린다.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는 것은 물론, 서울 서남부권으로의 광역 교통 여건도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일대에 들어서는 ‘세계정원 경기가든(가칭·계획)’ 조성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올해 2월 한국종합기술은 ‘가칭 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사업 타당성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사업을 수주했다. 전체 사업비는 약 560억원으로, 2018년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2021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계정원 경기가든은 안산시 사동 90블록 인근 갈대습지공원과 비봉습지공원까지 합치면 순천만정원(111만㎡)을 넘어서는 132만㎡ 면적의 국내 최대 정원·에코벨트가 된다.

◆ 단지 가치 높이는 ‘스카이 커뮤니티’

그랑시티자이 2차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만한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맞은편에 사동공원이 있고 시화호도 가깝다. GS건설은 시화호와 함께 단지 인근에 들어서는 세계정원 경기가든을 바라볼 수 있도록 단지를 배치할 계획이다.

시화호와 세계정원 경기가든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스카이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서울 강남권 등 일부 고급 아파트에만 있었던 스카이라운지는 물론 스카이피트니스와 루프가든 등의 시설이 만들어진다. 최상층 중에서도 조망권이 가장 좋은 곳에 들어서는 만큼 단지 가치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이 단지의 장점. 90블록 안에는 어린이집부터 유치원·초·중·고교 설립이 계획돼 있고, 모두 부지가 확보됐다. 특히 초등학교는 그랑시티자이 1차 입주 시점과 맞물려 문을 열 예정이다. 중·고등학교도 주변(89블록) 개발 계획에 맞춰 들어설 예정이다.

그랑시티자이 2차에는 실내 수영장과 실내 체육관도 들어선다. 최근 미세먼지로 야외에서 운동하기 어려울 때가 잦은데, 실내에서 조깅, 농구, 배드민턴 등의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조깅트랙도 들어선다. 농구·배드민턴 등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될 예정이다. 주택 수요자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자이의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 안에 실내 골프연습장, 입주민 전용 사우나, 작은 도서관, 독서실, 게스트룸, 맘스라운지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정명기 GS건설 분양소장은 “지난해 그랑시티자이 1차가 5일 만에 모두 분양됐던 만큼 이번 2차 분양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도 매우 높다”며 “그랑시티자이 1차 청약 낙첨자를 중심으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고, 최근 신안산선과 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사업까지 가시화하면서 안산 이외 지역에 사는 수요자들의 문의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랑시티자이 2차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 상록구 사동 복합용지(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639-7번지)에 있다. 입주는 2020년 하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