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러스카페 스트릿츄러스가 태국 진출을 위해 태국 픽셀 엣지 트레이딩 S&B(Pixel Edge Trading S/B)와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스트릿츄러스 제공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 위치한 스트릿츄러스 본사 연구매장(The Lab Store)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이종윤 스트릿츄러스 부대표와 로이(Roy, 본명 Ng Hon Fai) 태국 픽셀 엣지 트레이딩 S&B 대표 및 양측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스트릿츄러스와 MOU를 맺은 픽셀 엣지 트레이딩 S&B는 말레이시아 유통회사로 태국 현지에서 프랜차이즈 업체 툭툭컵(TUK TUK Cup)을 운영하고 있다. 로이 대표는 “현지에서의 노하우와 경험을 통해 스트릿츄러스를 안정적으로 런칭하고 연내 11개 매장을 오픈할 것”이라며 “향후 35개의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트릿츄러스 관계자는 “대만, 말레이시아, 미국, 호주 등 MOU를 체결한 국가에서 높은 매출이 나타나고 있어 태국 진출 결과도 기대된다”며 “한국에서는 태국 현지 입맛에 맞는 상품을 개발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츄러스 프랜차이즈 업체인 스트릿츄러스는 신규 오픈한 대만 4호점과 말레이시아 6호점을 포함해 해외에서 1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