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화장품 성분 데이터, 다음 백과사전 등재
소비자의 화장품 정보 불균형 해소
"더욱 믿을 수 있고 편리한 화장품 정보제공 플랫폼 될 터"

화장품 성분 플랫폼 ‘화해’

다음 백과사전에서 ‘화해’가 제공하는 화장품 성분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됐다.

국내 1위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를 서비스하는 버드뷰는 ‘화해’의 화장품 성분 정보를 다음백과사전(100.daum.net)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화해’는 가입 회원 280만 명, 누적 리뷰 수 130만 건의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제공 플랫폼으로, 국내 시판중인 대부분의 화장품 성분 정보를 자체적으로 데이터화 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화해’가 보유하고 있는 10,116가지의 화장품 성분 데이터와 각 성분의 주의 여부, EWG, 기능성에 관한 정보다. 또한, 향후에도 ‘화해’가 축적하는 새로운 성분 데이터는 계속해서 다음 백과사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들 정보는 포털사이트 다음은 물론, 모바일 카카오톡 샵(#)검색과 채널, 다음 앱 등 다양한 모바일 검색을 통해서도 검색하고 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화장품 성분 중 하나인 '메칠파라벤'을 입력하면 다음 검색결과와 함께 다음 백과사전에 등록된 '화해'의 성분 해석 결과를 만나 볼 수 있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지금껏 ‘화해’는 소비자들이 겪고 있는 화장품에 관한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화장품에 관한 가장 방대하고도 객관적인 성분 데이터를 축적하고 소비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해왔다”며, “앞으로 다음 백과사전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화해’가 제공하는 믿을 수 있는 화장품 정보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