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진학이나 취업 경쟁률을 높이려는 목적으로 중국어를 배우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그러나 중국어를 배우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수많은 분량의 한자를 외워야 하고 한자에 맞는 발음과 성조까지 익혀야 하기 때문이다.

중국어 학습자들의 이 같은 어려움을 덜어줄 어학회사가 주목받고 있다. 바로 '조선시대중국어'다.

조선시대중국어는 훈민정음 창제 원리를 활용해 중국어를 알려준다. 덕분에 한글을 사용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조선시대중국어에서 알려주는 내용으로 누구나 쉽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다. 학습자들이 어려워하는 성조는 신호등 색으로 표시해 이해를 도왔다. 이를 통해 학습효과와 암기력을 효과적으로 높여준다. 예를 들어, 빨간색으로 표시된 한자는 4성을 가리킨다. 신호등에 빨간불이 켜지면 차가 속력을 줄이고 급격하게 멈추는 것처럼, 빨간색 한자에선 높은음에서 낮은음으로 떨어지는 소리를 내면 된다.

조선시대중국어는 현재 오프라인과 온라인 교육을 진행 중이다.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 중국어 프로그램을 갖고 있지 않은 어학원 또는 학교와 제휴를 맺어 중국어를 알려주는 식이다. 유명 연예인이나 원어민 강사를 활용한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강의 플랫폼을 보유한 웹사이트나 기업 내 이러닝 등에 콘텐츠를 판매하기도 한다. 사기업·공공기관 직원 교육용으로도 활발하게 자료를 보급 중이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중국어 학습을 가능하게 한것도 강점이다. 조선시대중국어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e-Book 단말기 등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학습 가능한 교육 시스템을 구현해놓았다. 강의 영상을 애플리케이션에서 수강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글·사진·웹툰 등으로 구성된 콘텐츠를 개발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기초, 초·중급, 고급 등 난이도도 다양하게 구성해 학습자들이 중국어 학습의 시작부터 고급 과정까지 마스터 가능하도록 했다.

조선시대중국어 학습자료를 이용한 고객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놀랍다. 기성세대도 중국어를 배울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과학적인 방법이다. 영어도 어려운데 중국어는 조선시대중국어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쉽게 배워야한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조선시대중국어는 서울 강남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CEO 3개월 과정 마스터 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 300개 직영 학원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조선시대중국어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문의 (02)579-8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