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브런치&디저트카페 ‘바빈스커피’, 실속 있는 비용으로 창업 가능...수익성도 뛰어나

높은 취업문턱과 평생직장이란 개념이 사라지면서, 젊은 세대들이 창업에 주목하고 있다. 취업보다 창업을 선택해 남들보다 성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일부는 자신만의 사업을 하기 위해 취업 대신 창업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현실은 젊은 창업자들이 도전하기에 녹록하지 않다. 창업비용부터 시작해 아이템 선정에도 난항을 겪게 되고, 경험부족이라는 핸디캡도 극복하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또한 실질적인 창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루트가 제한되어 있다는 것도 창업을 힘들게 하는 부분이다.

전문가들은 “젊은 창업자들은 프랜차이즈로 창업을 하는 게 좋다. 본사의 지원으로 경험 부족을 보완할 수 있고, 최근에는 젊은 창업자를 위해 실속 있는 비용을 제시하는 곳도 많다”고 설명하면서, “수익성이 검증된 브랜드를 선택하면, 좋은 결과도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젊은 창업자들이 주목해 볼만한 프랜차이즈로는 브런치&디저트카페 ‘바빈스커피’를 들 수 있다. ‘바빈스커피’의 특징은 ‘저렴한 창업비용, 차별화된 컨셉, 편리한 매장운영’으로 압축이 가능하다. 일단 젊은 창업자들에게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할 수 있는 창업비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상권 특성 및 예비 가맹점주의 의견에 따라 맞춤형 창업이 가능하고, 소자본 가맹모델부터 대형 매장 가맹모델까지 갖추고 여러 가지 형태의 창업을 지원한다.

또한 최근에는 가맹점 150호점 돌파 임박 기념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러한 혜택을 받아 창업하면 더욱 더 투자금을 줄일 수 있다. 가맹비와 교육비 총 1300만원을 면제, 제1금융권 1억원 대출지원, 매장 내 모든 인테리어 조명 고효율·친환경 LED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투자비용은 저렴하지만, 차별화된 컨셉으로 인해 수익성이 뛰어나다. ‘바빈스커피’는 100% 아라비카 스페셜티 블랜딩 원두를 사용해 퀄리티 높은 커피와 함께 다양한 수제 브런치를 판매한다는 게 특징이다. 식사 손님과 커피 및 음료를 구매하는 손님, 디저트를 즐기는 손님 등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을 수 있다. 실제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바빈스커피’ 매장은 경쟁업체가 많은 상권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장운영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14년 이상 프랜차이즈 성공운영을 자랑하는 본사가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을 하고, 매장 오픈 후에는 안정적인 식재료 공급과 함께 담당 슈퍼바이저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향상을 지원한다. 따라서 가맹점주는 매장운영에만 집중하면 된다.

소자본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바빈스커피’의 관계자는 “바빈스커피는 젊은 창업자들의 성공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최소 투자, 최대 수익, 편리한 매장운영이라는 성공요소를 만족시키는 브랜드는 흔하지 않기 때문이다”고 말하면서,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매장운영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는 것도 바빈스커피의 장점이다”고 전했다.

이어서 “현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본사에서는 우수가맹점 선정을 통해 사업운영에 대한 동기 및 의지를 강화시키고 있는데, 2015년 상반기 우수가맹점으로 제천 1호점, 용인 보라점, 대구 강북점을 선정했다.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된 매장에는 본사에서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빈스커피’본사는 전국적으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7월 22일 수요일 오후 3시 부산 광안리 본점에서 부산 지역 창업설명회, 29일 수요일 오후 3시 광주 본점에서 호남•광주 창업설명회, 30일 목요일 오후 4시 홍대직영점에서 수도권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관련 문의나 추가적인 정보는 홈페이지(www.babeans.com)나 전화(1588-0672)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