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형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장

이 사람 참 이상합니다. 멀쩡한 벽걸이형 TV를 거꾸로 걸어 두는가 하면, 양쪽 신발 끈의 색이 제각각입니다. 학교 연못에는 거위를 풀어 기르기도 합니다.

‘기벽’으로 이름난 이광형 카이스트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 겸 미래전략대학원장(사진) 이야기입니다. 그는 1990년대말 인기 드라마 ‘카이스트’에 나온 ‘괴짜 교수’의 실제 모델이기도 합니다.

알고 보면 이 교수의 ‘기벽’은 창의력을 위한 전략의 다른 이름입니다. 김정주(넥슨), 김영달(아이디스), 김준환(올라웍스), 신승우(네오위즈) 같은 혁신 기업가를 길러낸 그를 두고 ‘벤처 창업의 대부’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이번에는 조선비즈 북클럽과 위클리비즈 위비클럽이 함께 하는 5월의 지식 콘서트 무대에 섭니다. 얼마 전에 출간한 ‘누가 내 머릿속에 창의력을 심어놨지?’(문학동네)에 나오는 ‘3차원 창의력 개발법’의 비결을 직접 강의로 소개합니다.

창의력을 일으키는 두뇌 회로의 작용 원리부터 ‘3차원 질문법’에 이르기까지, 연습을 통해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조선비즈 북클럽 홈페이지(bookclub.chosunbiz.com)를 통해 강연 참석을 신청하고 질문도 올릴 수 있습니다.

- 제목 : 디지털 시대 창의력 어떻게 기를까
- 일시 : 2015년 5월 28일 (목) 저녁 7시 30분
- 장소 : 조선비즈 연결지성센터 교육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22 태성빌딩 3층 303호, 조선일보 편집동 맞은편, 지하철 광화문역 6번 출구/시청역 3번 출구)
- 문의 : 02-724-6058
- 참가신청 : bit.ly/1tpt6Ku
조선비즈 북클럽 http://bookclub.chosunbiz.com/
위클리비즈 클럽 https://sites.google.com/a/penmedia.co.kr/webi/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