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삶을 혁신하는 기술과 철학을 한 자리에서 만난다.”

둘 중 한명은 손안에 컴퓨터인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시대. IT 세상은 이미 도래했습니다. IT는 우리 삶과 연결될 때 진정한 가치를 가집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경제전문매체 조선비즈가 8월 2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스마트클라우드쇼 2012 (Smart Cloud Show 2012)’에 오시면 IT가 혁신하는 우리의 삶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우리 삶을 위한 디지털(Digital for Real Life)’을 주제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전체를 조망합니다.

‘스마트클라우드쇼 2012’의 핵심 테마는 공유경제(sharing economy)와 개인제조(personal manufacturing), 도시농업(urban agriculture) 입니다. 세 가지 모두 과거부터 있었지만 IT와 접목되면서 최근 급격히 활성화된 영역입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발전하고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다수와 신뢰 구축이 가능해지면서 공유경제가 소비의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했습니다. 미국의 대표 숙박 공유 업체 에어비앤비(AirBnB)는 기업 가치가 1조 원대로 치솟았습니다. 차량, 서적, 의류, 지식, 기술 등 다른 분야에서도 공유경제가 꿈틀대고 있습니다. 도심 한복판에서 농사를 짓는 도시농업이나 아이디어만으로 누구나 상품을 만드는 개인제조 역시 첨단 기술 없이는 불가능했습니다.

스마트클라우드쇼 2012에서는 IT 세상을 이끄는 최첨단 기술을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언제 어디서나 찾아보는 TV, 지금 바로 탈수 있는 전기 자동차와 세계에서 가장 빠른 4세대 이동통신 기술, 그리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한 업무를 볼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전자, 자동차, 통신, 컴퓨터 등 각 분야의 첨단 기술이 총출동합니다. 구글, 삼성, 현대차, SK, LG, KT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Digital for Real Life’를 주제로 첨단 기술을 선보입니다.

‘로커베스팅(Locavesting: 지역 투자의 혁명)’의 저자인 에이미 코티즈(Amy Cortese)는 기조연설을 맡아 “기술과 접목했을 때 집단 투자(Crowdfunding)가 어떤 파괴력을 갖는지”를 실증 사례와 함께 보여줍니다. 또 협력적 소비 연구소(Collaborative Lab)의 로렌 앤더슨(Lauren Anderson) 혁신 총괄 이사는 공유경제가 세상을 어떻게 바꿔가고 있는지를 생생하게 소개합니다. 세계적인 IT기업 구글에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전략을 총괄하는 빌 히픈마이어(Bill Hippenmeyer)는 이러한 일들을 가능하게 하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소개합니다.

행사 기간 내내 코엑스 회의실에서는 공유경제와 개인제조, 도시농업, 클라우드 등 이번 행사의 핵심 테마들을 좀 더 심도 있게 들여다보는 소테마 콘퍼런스가 진행됩니다. 특히 최신 트랜드인 공유경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 책을 들고 오시면 자신만의 온라인 서재를 만들어 드리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클라우드쇼는 주요 테마들을 전시관으로 구성해서 참관객들이 단순히 얘기를 듣는 게 아니라 실제로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스마트클라우드쇼2012’에서 기술이 바꿔놓을 미래 세상을 확실하게 경험해보세요.

◆주최: 방송통신위원회

◆주관: 조선비즈

◆후원: 조선일보사

◆기간: 2012년 8월 2일(목)~4일(토) 10:00~17:00

◆장소: 서울 삼성동 코엑스

◆신청: 조선비즈 홈페이지(event.chosunbiz.com)에서 사전등록시 무료
※컨퍼런스는 유료(사전등록시 할인)

◆문의: (02)724-6081, syy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