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노트북부터 스마트폰·태블릿PC까지 새로 장만하고 싶은 전자기기가 있다면 업체들의 새 학기 이벤트를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봄방학 기간과 3월에 전자·IT업체들은 학생 고객들이 몰리는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학년이 올라가는 학생은 물론이고 중·고교, 대학의 신입생들은 행사기간에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제품을 구할 수 있다. 따로 돈 주고 사야 하는 주변기기 등을 사은품으로 주기도 한다. 해외여행 기회와 최신 전자기기 등을 내건 경품 이벤트도 풍성하다.

제품가격 깎아주고 유료 프로그램도 무료 제공

삼성전자는 입학시즌을 맞아 다음달 27일까지 '2011 아카데미'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학생들에게 필요한 노트북·모니터·프린터 등을 사면 무선마우스, USB메모리, 온라인 학습 쿠폰 등을 준다. 행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2개월 무이자 결제 혜택도 제공한다.

새 학기를 맞아 학생 고객을 위한 할인 행사가 활발하다. 삼성전자의‘2011 아카데미’이벤트와 SK텔레콤의‘스마트 페스티벌’.

G마켓LG전자 브랜드숍은 다음달 25일까지 엑스노트(XNOTE) 노트북을 사면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쿠폰은 하루에 100장씩 제공된다. 쿠폰 발행 후 1주일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

PC업체 은 다음달 4일까지 신학기를 맞아 가격 할인과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인스피론 14R'과 '인스피론 580' 등 데스크톱·노트북 컴퓨터를 정가보다 5만~11만원 정도 깎아서 판다. 또 노트북 구매 고객에게는 타거스 가방과 마우스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다음달 17일까지 갤럭시S·갤럭시탭 등을 산 고객을 대상으로 3000~5000원짜리 유료 프로그램(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이 5000명을 넘어서면 모든 고객에게 영화예매권 1장씩을 준다.

해외여행권·패션 코디 등 이벤트도 풍성

올림푸스한국은 신제품 카메라 '펜(PEN) E-PL2'와 고성능 카메라 'XZ-1' 출시를 기념, 신입생 스타일 변신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13일까지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4명을 뽑아 100만원 상당의 의류를 제공하고, 패션 코디 방법도 알려준다.

아이리버는 다음달 2일부터 31일까지 학습용 PMP(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 'P100'과 전자사전 '딕플 D2000'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2등 두 명에게는 캐논의 렌즈교환식(DSLR) 카메라를 준다. 또 학교별로 1개의 학급이 팀을 구성해 과제를 수행하면 장학금과 학급 티셔츠도 준다.

컴퓨터 주변기기업체 로지텍은 다음달 31일까지 마우스·키보드 구매고객에게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1등 두 명에게 미국 명문 대학인 아이비리그 여행상품권을 제공한다. 2등 다섯 명에게 소니의 렌즈교환식(DSLR) 카메라를 증정한다. 3등 열 명에게는 소니 넷북(미니 노트북)을 제공한다.

태블릿PC,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도 사은품 혜택

아이스테이션의 학습용 태블릿PC '버디'는 다음달 6일까지 구매고객에게 가죽케이스, 보호필름 등의 사은품 6종을 준다. 버디는 EDBS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와 YBM 전자사전 8종 등이 들어 있는 5인치 화면의 태블릿PC다. 구매 후 제품 사용 후기를 올린 고객 전원에게 해피머니 상품권 1만원도 준다.

미국의 언어학습 소프트웨어업체 로제타 스톤은 이달 28일까지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V3 퍼스널'과 '홈스쿨 풀세트' 구매고객에게 MP3플레이어를 한 대씩 증정한다. 12개월 무이자 할부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