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은 5월 '별의별 과학특강' 강사로 전세계 23명뿐인 레고 그룹 공식 인증 작가를 초청한다고 밝혔다. 5월 17일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김성완 작가를 통해 브릭 아트에 적용된 균형, 구조, 기하학, 모듈화 등의 과학 원리 등을 들어볼 예정이다. 별의별 과학특강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특허청은 7일 서울 강남구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넷제로 챌린지X' 선정 스타트업들과 함께 기후기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기후기술 스타트업들이 지식재산 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올해 새롭게 추진한 '넷제로 챌린지X'에 대한 업계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산하 23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2억여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NST와 출연연은 7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중앙회에서 성금 전달식을 갖고 4440여명의 연구기관 임직원이 모은 성금을 기탁했다. 전달식에는 김영식 NST 이사장을 비롯해, 이창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 김병준 사랑의열매 회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