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한국화학연구원이 공동연구기획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20일 개최했다./UN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한국화학연구원이 공동연구기획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권태혁 UNIST 화학과 교수와 서봉국 화학연 정밀바이오화학연구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국가전략기술 개발과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정기적인 연구교류회를 통해 연구자 간 소통을 강화하고 후속 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대한변리사회는 21일 제64회 대한변리사회 정기총회를 열고 매년 6월 26일을 '변리사의 날'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6월 26일은 대한변리사회의 전신인 조선변리사회가 발족한 1946년 6월 26일을 기념하기 위함이다. 변리사의 날에서는 국가 지식재산 발전에 기여한 변리사를 선정해 포상하고, 이와 함께 지식재산 분야에서 공헌하거나 성과를 낸 인물에게 '명예 변리사'를 수여한다.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1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을 방문해 로봇인지제어연구실, 바이오로보틱스연구실 등 연구시설을 둘러보고, 생기원 구성원, 전문가들과 함께 소재·제조 분야 기술사업화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소재·제조 분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기술사업화 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과기정통부는 3월에 발표 예정인 기술사업화 활성화 방안에 이 내용을 반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