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13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열린 '출연(연) 발전방향 기관장 간담회'에 참석해 출연(연) 원장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13일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 기관장 간담회를 가졌다. 유 장관과 출연연 기관장 간담회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은 14개 기관이 참석했고, 30일에는 11개 기관이 참석해 2차 간담회를 할 계획이다. 간담회에서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출연연의 건의사항을 담은 신임장관에게 바란다를 발표했다.

■우주항공청은 경남 사천에서 추석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과 장애인거주시설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윤영빈 청장과 우주항공청 직원이 사천읍시장에서 상인들의 의견을 듣고, 건어물, 고기, 과일 등 농축수산물을 구입했다. 지적 장애인이 있는 평강의집도 방문해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과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16일과 18일 양일간 추석을 맞아 유료 전시관을 모두 무료로 개방하고 전통 놀이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료관인 창의나래관, 꿈아띠체험관, 천체관은 이 기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다만 혼잡을 예방하고 원활한 체험을 제공하고자 회차별 제한된 인원만 수용하므로 사전 예약한 관람객만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