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가 지난 4월 개최한 'SME 위크' 행사 기간 중 중소기업 관계자들에게 스마트 품질 랩 장비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포스텍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24일부터 이틀간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에서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스마트 제조 포럼’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 제조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포스코 국제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스마트 제조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다비드 로메로(David Romero) 멕시코 몬테레이공과대학교 교수와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이 특별 강연을 하고,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를 이용한 기업들이 참가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소아암 치료에 사용되는 캐리엠아이비지(I-131 mIBG) 주사액과 같은 국가 필수 방사성의약품의 확대 생산과 안정적 공급을 목표로 ‘한국원자력연구원 방사성의약품 지원센터’를 설립하고, 12일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원센터는 약사와 수의사, 연구원을 포함해 13명의 전문인력으로 구성됐다. 방사성의약품의 생산기술 개발과 인력 양성 등을 담당한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고객관리 전문회사인 에프앤유신용정보㈜와 차세대 상담 지원을 위한 AI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ETRI가 보유한 첨단 AI 기술과 에프앤유신용정보의 다양한 금융 분야 상담 노하우를 접목해 AI 상담 지원 기술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12일 오전 연구원 강당동에서 창립 76주년 기념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식에서는 연구원 발전에 기여한 우수직원과 우수부서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올해의 ‘KIGAM인상’은 기후변화대응연구본부 황세호 박사가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