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연구원은 사우디아라비아의 킹파드석유및광물대학(KFUPM) 학생들을 초청해 ‘원자력여름연수과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사우디아라비아의 킹파드석유및광물대학(KFUPM) 학생들을 초청해 ‘원자력여름연수과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주간 운영된다. 이번 연수는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형원전 건설을 목표로 하는 킹압둘라원자력및신재생에너지시티의 요청으로 열렸다. KFUPM 대학생 14명은 원자력 시뮬레이터 실습 교육을 중심으로 원전 운영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박종래 제5대 총장이 8일 부임해 총장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UNIST는 지난 6월 26일 제40회 임시이사회를 통해 박 총장을 선임했다. 박 총장은 서울대에서 섬유공학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고, 영국 리즈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와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기반소위 위원장, 연구개발특구 실증특례 전문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천문연구원 고천문연구센터는 국가유산청 신라왕경핵심유적복원정비추진단과 함께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경주 황리단길생활문화센터에서 ‘2024 국제고천문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경주 첨성대 일원을 중심으로 신라왕경 고천문 자산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조명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 첫날인 10일 오후 7시에는 경주 첨성대 주변에서 천체관측 행사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