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연구원은 올해 유망 강소기업 5곳을 'KAERI 코어기업'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5개 기업은 뉴케어, 아크론에코, 코네스, 한빛레이저, 해븐코리아다. KAERI 코어기업 제도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소수 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2021년 도입됐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원자력연구원이 다양한 도움을 줄 예정이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의생명공학과 정의헌 교수가 단장을 맡은 'HYPE 지각신경 연구단'을 개소했다고 21일 밝혔다. 연구단의 이름 'HYPE'은 '과흥분성' 신경계와 '과민감성' 지각 현상을 열정적으로 연구하는 그룹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연구단은 감각 신호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통을 유발하는 이상 현상을 조명하고, 중추신경계가 비정상적인 정보를 처리하는 인식 과정의 기본 메커니즘을 규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충남대와 함께 우리나라 농산업 분야 발전을 위한 '디지털 농업' 프로젝트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디지털 농업 공동연구센터'를 열었다. KISTI는 농업 분야 데이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핵심기술을 확보해 농업현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22일 오후 2시 사이버 안보와 디지털 보안 기술의 혁신 전략을 주제로 제164회 KISTEP 수요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정희 한국인터넷진흥원 실장이 발제를 맡고, 최근 사이버 공격 사례와 정부의 디지털 보안 기술 지원 전략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