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의 프리미엄 브랜드 오티콘보청기가 지난 19일 신제품 오티콘 인텐트(Intent)를 정식 출시했다고 전했다.

사진= 디만트코리아

오티콘 인텐트(Intent)는 4D 모션센서가 탑재된 제품으로 사용자의 머리와 몸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대화 활동, 잡음 등을 파악해 주변 환경 소리를 자동 조정하여 균형 있고 입체적인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대일 혹은 다자간 대화 환경에서 상대방의 말소리를 듣기 위해 머리와 몸이 다르게 움직이는데 4D 모션센서는 이러한 미세한 차이를 탐지하고 자동 조정하여 말소리 접근성을 35%, 말소리 이해력 15%를 향상시켜준다.

또한, 오티콘보청기는 프리미엄 충전형 보청기 오티콘 인텐트(Intent) 론칭과 함께 새로운 휴대용 스마트 충전기를 선보였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고 2시간 완전 충전으로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다. 높은 성능과 작은 사이즈로 장거리 이동에도 보청기 배터리 걱정 없이 마음껏 소리를 즐길 수 있다.

디만트코리아 박진균 대표는 “최첨단 기술력 기반으로 출시된 신제품 오티콘 인텐트(Intent)는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주변 상황에 맞게 소리를 자동 조정하여 더욱 만족스러운 청취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덴마크 120년 전통의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는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오티콘을 비롯해 버나폰, 필립스 등의 보청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120년을 기념하여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중이다. 또한 청각 진단장비 브랜드 인터어커스틱스 외 오티콘 메디컬 등의 운영을 통해 국내 청각 산업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