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 지역 구호 물품. /한미사이언스 제공

한미사이언스(008930)는 경기 가평, 경남 산청, 광주 북구, 충남 당진·아산·예산 수해 지역 6곳에 구호 물품 3만5000여 개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식물성 단백질 음료 '완전두유' 2만1000여 팩, 에너지드링크 '프리미엄레시피' 1만4000여 캔이다. 구호 물품은 이재민과 현장에서 복구 작업을 돕고 있는 자원 봉사자, 군 장병에게 전달한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폭우로 피해를 본 지역이 하루빨리 복구돼 주민들이 평온한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5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BC) 사전등록 신청을 오는 8월 29일까지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9월 3일부터 3일간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다. 세계 규제당국, 제약업계, 학계, 환자단체, 전문가가 모여 바의오의약품 최신 규제 동향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혁신과 규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참가를 원하면 GBC 누리집(www.gbckorea.kr)에서 무료로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코오롱생명과학(102940) 충주공장은 충북 충주시로부터 '여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공식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속 가능한 조직 문화 구축과 여성 근로자 중심의 근무 환경 개선에 힘쓴 노력을 인정받았다. 회사는 최근 여성 전용 휴게실 환경을 개선하는 공사를 했다. 김선진 대표이사는 "여성 친화 기업 인증은 다양성과 포용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가 사회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누구나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임상 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GCCL)은 최근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과 임상 연구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 주요 내용은 ▲임상 시험 검체 분석 품질 역량 강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및 정책 협력 ▲ 최신 국내외 의학·임상 정보 공유 ▲상호 기술과 학술 정보 교류 ▲ 국내외 홍보 협력 등이다. 조관구 지씨씨엘 대표는 "공공기관과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 차별화된 임상 검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메디톡스는 프리미엄 히알루론산(HA) 필러 '뉴라미스(NEURAMIS)'의 신규 TV광고를 기념해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메디톡스 공식 블로그를 이웃으로 추가하고 신규 광고를 시청한 뒤 감상평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배우 박형식의 친필사인이 담긴 포토카드와 '뉴라덤 카밍 미스트' 세트(20명) ▲모바일 커피 기프티콘(8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0일 안내한다.

일동제약(249420)은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주식 179만8347주를 약 142억원에 취득한다고 30일 공시했다. 일동제약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율은 22.5%가 된다. 일동제약은 건강기능식품 밸류 체인 구축을 위해 주식을 취득한다고 설명했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오는 31일이다.

큐리언트(115180)는 만성이식편대숙주질환 치료제 후보 물질 '아드릭세티닙' 임상 시험 신청서와 임상 시험용 의약품 자료를 유럽의약품청(EMA)에 제출했다고 30일 밝혔다. 만성이식편대숙주질환은 조혈모세포 이식 환자 30~70%에서 발생하는 만성 염증과 섬유화성 질환이다. 회사는 미국에서 진행 중인 임상에 더해 유럽에서 치료제 개발을 확대할 방침이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비뇨의학과 홍성후·방석환 교수 연구진이 '단일공 로봇 후복막하 부분 신절제술'의 임상적 우수성을 입증하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복강을 열지 않고 작은 절개를 통해 신장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연구진은 기존보다 수술 시간을 단축했다. 환자는 빠르게 회복했다. 이 연구는 31차 대한내비뇨기과학회 정기학술대회 국제 투고 논문 부문에서 학술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