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인공눈물 브랜드 아이오쿨 '리뉴 PDRN 점안액'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렌즈를 자주 착용하거나 안구가 건조하면 각막에 상처가 생길 수 있다. 이 인공눈물은 히알루론산과 연어에서 추출한 DNA 조각이 담겨 있다. 각막에서 손상된 세포 재생을 돕는다.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는 사내 동호회 행사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오케스트라, 제빵, 미술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 바자회, 전시회를 한다. 회사는 사내 소통을 강화하고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번 동호회 행사를 개최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389650)은 내시경용 창상피복재 '넥스파우더' 임상 연구 결과가 최근 소화기관 학술지 '장(GUT)'에 실렸다고 15일 밝혔다. 비정맥류성 상부위장관출혈 환자 341명에게 내시경 지혈술을 한 뒤 넥스파우더를 적용했다. 그 결과 환자들 재출혈이 감소했다고 회사는 설명한다. 넥스파우더는 형태가 분말에서 겔처럼 변하며 출혈을 막는다.
■메라키플레이스는 웰트와 비대면 진료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메라키플레이스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 나만의 닥터를 운영한다. 웰트는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이다. 앞으로 불면증 환자들은 나만의 닥터에서 웰트의 '슬립큐'를 처방받을 수 있다. 슬립큐는 수면 제한 요법, 자극 조절 치료, 이완 요법을 디지털로 제공해 환자의 수면을 돕는다.
■동화약품(000020)은 건강 관리 브랜드 '배러' 모델로 아이돌 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는 배러레스트, 식후 혈당 상승 억제를 돕는 배러애사비, 매실 추출물이 담긴 배러텐션을 포함해 신제품 9종도 출시했다. 회사는 MZ세대(1980~2000년대생)와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