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214450)는 손지훈 신임 대표이사가 공식 취임했다고 5일 밝혔다.
손지훈 대표는 지난 4일 경기도 성남 더블트리 바이 힐튼 호텔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파마리서치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시점"이라며 "이를 위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와 사업 영역 확장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그간 현업에서 직접 쌓아온 네트워크와 경험을 바탕으로 파마리서치가 더욱 견고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파마리서치만의 검증된 혁신 기술과 포트폴리오를 글로벌 경쟁력으로 삼아 해외 시장 진출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보스턴대학교 경영대학원(MBA)을 수료했다. 글로벌 제약사 브리스톨마이어스스퀴브(BMS) 본사에서 경력을 시작한 이후 동아제약 글로벌사업부 전무, 박스터코리아 대표, 동화약품(000020) 대표, 휴젤(145020) 대표 등을 역임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강기석, 김신규 전 대표의 이임식도 함께 진행됐다. 강기석 전 대표는 비상근 고문으로서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김신규 전 대표는 씨티씨바이오(060590) 대표로 취임해 신속한 경영 정상화에 주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