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CI.

동국제약(086450)은 지난달 31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전 사업장에 대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ISO 14001과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경영시스템으로, 국내에서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이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동국제약은 본사와 연구소, 진천공장에 대한 인증을 통해 모든 사업장에 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환경경영시스템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동국제약은 오염물질 배출 최소화, 재생에너지 활용을 통한 환경보존 등 친환경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시했다.

■시지바이오는 중국 의료기기 전문 유통 업체인 HTDK상하이(HTDK)와 칼슘 필러 ‘페이스템(FACETEM)’의 대만 판매 계약을 체결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시지바이오는 페이스템을 대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시키며, 중국과 홍콩에 이어 중화권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하게 된다. 시지바이오는 지난해 HTDK와 중국 본토에 대한 페이스템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맺고, 올해 5월 홍콩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대만 판매 계약은 페이스템이 오는 10월 말부터 중화권 전역으로 진출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휴온스(243070)는 갱년기유산균 메노락토의 3번째 신제품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는 국내 최초 여성 갱년기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YT1을 핵심 원료로 7가지 기능성을 보유한 제품이다.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는 비타민미네랄 5종(비타민B1, 비오틴, 비타민D, 셀렌, 엽산) 외 은행잎추출물을 추가 배합해 총 7가지 기능성을 함유했다. 특히, 미국산 은행잎추출물은 국내 최대 함량인 36㎎을 함유해 혈행∙기억력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GC녹십자(006280)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유비케어는 병·의원 의료용품·의약품 온라인 쇼핑몰인 ‘미소몰닷컴’이 비만치료제 위고비의 대규모 물량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비만 치료제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타이드)는 4주씩 투여하도록 개발된 덴마크 데약사 노보노디스크의 비만 치료제다. 국내 출시 직후부터 체중 감량 효과가 뛰어나다는 임상 결과와 함께 품절 사태를 빚으며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유통업체들이 물량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유비케어의 미소몰닷컴은 가장 많은 물량을 조기 확보해 오는 4일부터 위고비 3차 대규모 판매를 시작한다. 대상은 0.25mg, 0.5mg, 1.0mg 등 용량별로 3가지 제품이며 회사는 경쟁사 대비 2배 이상의 물량을 준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