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D-판테놀 연고' 첫 광고/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은 어린이 피부 상비약인 'D-판테놀 연고' 첫 방송 광고를 방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D-판테놀 브랜드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D-판테놀 연고는 지난 2021년 출시된 동아제약의 피부염‧발진 보조치료 연고다.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은 세포와 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보조효소의 구성성분으로 손상된 피부의 조직을 재생‧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동국제약은 여름철 모발 및 손발톱 관리의 중요성을 전하면서 '판시딜캡슐'을 소개했다. 판시딜 캡슐은 원래 탈모치료제로 많이 알려져있지만 모발과 손톱의 구성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 아미노산이 함유돼있어 손상된 모발‧손톱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약용효모와 케라틴의 복합제제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 복용자의 79%가 모발이 굵어졌으며 70%는 머릿결이 부드러워졌다. 일반의약품인 판시딜 캡슐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가능하다. 제품은 12세 이상부터 복용 가능하다.

■대웅바이오는 오메가3 성분 중 하나인 '에이코사펜타에노산(EPA)'을 고순도로 정제한 '이코사연질캡슐' 300mg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코사연질캡슐의 주성분인 '이코사펜트 에틸'은 고중성지방혈증으로 인한 심혈관계질환 예방과 위험을 낮추기 위한 치료제다. 이상지질혈증 1차 치료제인 '스타틴' 계열의 약물치료 이후에도 중성지방 수치가 200mg/dL 이상의 고중성지방혈증 환자에게 이코사펜트 에틸의 약물 요법 사용이 고려되고 있다.

■클래시스는 최근 여성 맞춤형 기능성 모발 제품인 '울트라그로'와 '울트라인티미'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울트라그로는 모발 솔루션으로 탈모 유발 효소(5α-reductase)의 활성을 억제하는 카페인과 모낭 성장을 촉진하는 완두콩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울트라인티미는 멜라닌 제거와 합성 억제에 효과적인 3세대 미백 효능 소재, 비파나무잎 추출물, 스피아민트 추출물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제넥신(095700)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DNA 항암백신과 MSD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의 병용 임상 2상 결과가 클리니컬메디신 인터넷판에 게재됐다고 19일 밝혔다. 그 결과 재발성, 진행성 말기 자궁경부암 환자 총 65명을 대상으로 GX-188E 백신과 키트루다 병용 임상 2상을 진행해 안전성·유효성을 평가한 결과가 담겼다. 해당 임상 결과 유효성 평가군 60명에 대한 객관적 반응률(ORR)은 35%이며, PD-L1이 발현되는 환자와 그렇지 않은 환자의 객관적 반응률은 각각 38.9%, 29.2%로 나타났다. 이는 기존 진행성 자궁경부암 2차 치료제와 비교해 훨씬 우수하다는 것이 회사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