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라즈마는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이해 혈우인을 응원하는 팻말을 들고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SK플라즈마

▲SK플라즈마는 오는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SK디스커버리 관계사 구성원이 참여하는 헌혈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SK플라즈마, SK디스커버리, SK케미칼, SK가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디앤디 등 관계사와 각 계열사 공장에 근무하는 구성원이 헌혈 차량에서 헌혈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혈우병은 혈액 내 응고인자의 결핍으로 발생하는 출혈성질환이다. 인구 약 1만명 중 한 명꼴로 발생한다.

신풍제약(019170)은 10㎜ 초소형 미니 캡슐 신제품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목 넘김이 편한 10㎜ 미니 캡슐 건강기능식품이다. 고연령층을 포함해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복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을 일일 권장섭취량 최대치인 20㎎ 함유했다.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서울의대 출신 의사들로 구성된 메디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MPO)와 한미약품(128940)은 올해 '빛의소리나눔콘서트'를 통해 조성한 장애아동 예술교육 기금(빛의소리희망기금)을 지난 3일 더사랑복지센터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등 2개 단체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3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다양한 질환에서의 부신호르몬 관리 필요성'을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신호르몬'이란 부신에서 분비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총칭하는 개념이다. 부신호르몬 수치의 증감에 따라 만성피로, 무기력, 우울감 등 다양한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날 좌담회는 대한정주의학회 회장인 서울성모신경외과 최세환 원장이 좌장을 맡아, 전문의료진들과 함께 부신호르몬 기능의학적 해석 및 환자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동국제약(086450)은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 '카리토포텐'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기존 김성주와 함께 MC 강호동을 기용한 신규 TV 광고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TV 광고는 중장년 남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전립선비대에 의한 야뇨, 빈뇨, 잔뇨 등의 배뇨장애는 관리가 필요한 질환임을 알리고,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으로 인식해 방치하기보다는 효과가 입증된 일반의약품을 통한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