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는 프리베나 13 허가 13주년을 맞이해 '제2회 반딧불 기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국제백신연구소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화이자제약은 '반딧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지난 8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세달간 국내 소아청소년과 의료진과 함께 진행됐다. 의료진이 반딧불캠페인 사이트를 방문하고, 캐릭터 '일삼이'와 반딧불이 나타나는 화면을 클릭해 응원할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적립된 기부금은 국제백신연구소를 통해 에티오피아 콜레라 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한 신속 진단 키트, 실험실 진단 물품 등을 구매하고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제일약품(271980)은 국제보건기술연구기금 '라이트재단'으로부터 신생아 패혈증 치료제 개발을 위해 10억원의 지원금을 받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일약품에 따르면 라이트재단은 지난 6일 글로벌 항생제 연구개발 비영리 국제단체(GARDP)와 제일약품에 신생아 패혈증 항생제 내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임상 연구와 원료 의약품 생산을 위해 각각 30억원과 10억원을 지원하기로 계약했다. 라이트재단은 글로벌 보건 분야 연구개발(R&D)을 지원하고자 설립된 민관 협력 비영리 재단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백신·혈장분획제제 품질관리 최신 기술정보를 공유하는 '2023년 생물학적제제 품질관리실험실 네트워크 워크숍'을 23일 충북 청주시 오송 C&V센터에서 개최했다. 생물학적제제 품질관리실험실 네트워크는 식약처, 백신·혈장분획제제 제조·수입업체, 품질 검사기관 등이 참여하는 민·관 협의체로 2011년 출범했다. 워크숍은 전문가 초청 강연과 올해 네트워크 운영현황 및 내년 계획 발표 등으로 이뤄졌다.
▲현대약품(004310)은 탈모 케어 헤어 전문 '마이녹셀'과 기능성 스킨 케어 브랜드 랩클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랩클 공식몰과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기간동안 마이녹셀 대표 탈모 케어 라인 '스칼프 인텐시브'와 신제품 '비건 스칼프 리프레싱' 세트를 혜택가로 제공하고, 모든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또 3만원 이상 구매하면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트리트먼트'를 증정한다.
▲클래시스는 국내 3대 ESG 평가기관 중 한 곳인 서스틴베스트의 2023년 하반기 ESG 경영 종합평가에서 'AA'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AA 등급은 ESG 평가 최우수 종목이라는 의미로 상위 9.2%에게 부여된다.
▲셀리드(299660)는 질병관리청으로부터 'AdCLD-CoV19-1 OMI'의 임상 3상 시험을 위한 대조백신을 무상으로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셀리드는 국내 13개 임상시험 실시기관에 대조백신을 운송해 본격적으로 투여를 개시한다는 방침이다. 실시기관은 고대구로병원, 강남성심병원, 동탄성심병원, 중앙보훈병원, 은평성모병원, 성빈센트병원, 길병원, 경북대병원, 동아대병원, 전남대병원 등이다. 임상 3상 시험은 화이자 '코미나티 2주'를 대조약으로 한 'AdCLD-CoV19-1 OMI'의 안전성과 면역원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30일 오전 11시 30분 본관3동 4층 미카엘홀에서 세계 췌장암의 날을 맞아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췌장과 췌장암 바로 알기(소화기내과 정회훈 교수)', '췌장암의 진단과 항암치료(소화기내과 박재근 교수)', '췌장암의 치료(외과 김한바로 교수)', '췌장암 환자의 식이요법(영양팀 최언주 영양사)'으로 구성됐다.
▲청담 우리들병원은 이상호 회장과 최용수 원장이 파열된 디스크 수핵이 위아래로 심하게 흘러내린 허리 디스크 치료에 내시경 시술의 새로운 접근법을 입증한 논문을 세계적 권위의 SCIE 국제학술저널 '월드뉴로서저리(World Neurosugery)'에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위아래로 흘러내린 요추 디스크 탈출은 그동안 내시경 보다는 관혈적 수술이 선호됐다. 최용수 원장은 척추경(pedicle)에 구멍을 내 흘러내린 디스크를 제거하는 기술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