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암병원은 다음 달 3일 ‘근골격종양과 간암’을 주제로 온라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지역사회의 의료서비스 질을 높이고 지역 의료진과의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대병원 교수들이 발표자로 나서며 암 진단과 치료, 사후관리 등 암 관련 최신 정보를 지역 병·의원 의료진과 공유한다.
▲ 롯데바이오로직스는 30일 롯데월드타워 113층 EBC센터에서 ‘ESG 경영선포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선포식은 이원직 대표이사, 조성욱 롯데지주 ESG팀 상무 등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Delivering Excellence for a Sustainable World’라는 ESG 비전에 따라 고객의 삶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인권경영’ 헌장과 환경적 가치를 경영 활동에 적용하기 위한 ‘환경경영’ 헌장을 선포했다.
▲GC녹십자는 30일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제2공학관에서 성균관대와 인재 양성 및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권대혁 성균관대 생명공학대학 학장과 김용운 GC녹십자 인재경영실 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적물〮적 교류, 기술 정보의 원활한 활용 및 전문 인재 교육 등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과 연구개발 성과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삼진제약(005500)은 한가위를 맞아 다음 달 2~8일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씨헬씨’ 아트팝업 스토어 행사를 한다고 31일 밝혔다. 행사는 서울 성동구 공익문화공간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열린다. 삼진제약은 ‘위시래빗’으로 변신한 인기 토끼 캐릭터 ‘베니’를 대형 조형물과 소형 피규어로 관람할 수 있는 전시관과 굿즈·브랜드 체험관을.운영한다.
▲고려대안암병원은 지난 28일 메디컴플렉스 신관 메디힐홀에서 마술사 이은결의 공연 ‘모먼츠: 마음을 치료하는 순간’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환자들의 빠른 쾌유와 정서적 회복을 위해 마련된 자선행사다. 환자와 보호자를 포함해 1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은결은 약 한 시간 동안 다양한 주제로 공연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