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15년을 시작으로 매년 이 보고서는 발간해오고 있다.

이날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에는 사명 변경 및 신사업 진출에 대한 스토리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및 성과까지 함께 담겼다.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와 기후관련재무정보공개협의체(TCFD가 제시하는 글로벌 ESG 공시기준을 적용했으며,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제3자 검증도 받았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지/SK에코플랜트

보고서는 안재현 사장이 직접 사업 변화 과정을 설명하는 ‘사업 소개’로 시작해 ESG 경영활동 내용이 담긴 ‘ESG 경영’ 및 지난 3년간의 ESG 경영 성과를 데이터로 만든 ‘ESG 팩트 북(FACT BOOK)’으로 구성됐다.

사업 소개 부분에서는 사업모델의 현황과 목표를 기술했고, ESG 경영 소개 부분을 통해서는 지난 ESG 경영 성과와 추진전략을 공개했다. 추진전략으로는 친환경 생태계 플랫폼을 구축해 진정성, 연결리더십, 임팩트(Impact)를 만들어나간다는 목표를 담았다.

안재현 사장은 “모든 경영활동을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위한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가는 선물 같은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