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공부 전략
| 방종임 지음ㅣ스몰빅에듀ㅣ284쪽ㅣ1만6500원

공교육과 사교육을 망라해 ‘초등 공부 전략’을 담은 로드맵이 책으로 나왔다.

조선일보 교육섹션 ‘조선에듀’ 편집장이자 초등학교와 어린이집에 다니는 두 아들의 엄마인 저자는 수능 만점자와 해외 명문대 합격생 등 수많은 우등생들을 취재하면서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다. 자녀들에 대한 흔들림 없는 믿음과 열정으로 초등학교 시절부터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을 도운 부모의 존재가 그것이다.

저자는 이를 근거로 자녀에게 평생의 무기가 되는 ‘공부력’을 키워주고 싶다면 초등 때만큼은 부모가 아이의 공부를 주도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부모가 개입할 여지가 많은 초등학교 시절에 공부하는 습관을 제대로 잡아주지 않으면 중·고등학생이 되어서는 성적을 올리기가 어렵다는 것.

책은 저자가 15년 동안 전문기자로 교육 현장을 누비며 얻은 통찰에 더해 9만명에 육박하는 학부모들이 선택한 유튜브 채널 ‘교육대기자TV’를 운영하며 만난 대한민국 최고 교육 전문가들의 생생한 조언까지 고스란히 담았다.

아이의 공부에 도움 되는 학원 선택 노하우와 과목별 공부 전략, 코로나 시대 학력 격차를 줄이기 위한 방법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 ‘스마트폰 중독 방지법’ ‘학교폭력 대처법’ 등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학부모라면 누구나 가질만한 궁금증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풍부한 사례를 곁들여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