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이 인기 웹툰 '별정직 공무원'의 팝업스토어를 2월 13일부터 3월 15일까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운영한다. / 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이 인기 웹툰 '별정직 공무원'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13일부터 내달 15일까지 한 달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 내 모펀 스토어에서 숍인숍(Shop in shop·매장 내 점포) 형태의 '별정직 공무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별정직 공무원'의 세계관을 담은 엽서북, 아크릴 키링 등 신규 굿즈 33종과 단행본을 포함해 총 38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한정판 풀세트(랜덤 아크릴 키링·티켓·캔뱃지)' 3종도 각 50세트씩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또 작품 속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미니 포토존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웹툰 '별정직 공무원'은 9급 공무원 시험에만 4번째 낙방한 주인공 한마루가 국가의 운명을 건 초급비밀 업무를 수행하는 환경부 산하 실전 부서에 투입되며 벌어지는 퇴마 액션물이다. 한국 사회의 '공무원 시험'이라는 지극히 현실적인 소재에 황사 속 괴수 '나찰'이라는 판타지 오컬트 장르를 결합했다. 이 작품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9개 언어로 번역됐고, 한국 내 관심 등록 수 25만건을 포함해 글로벌 합산 약 140만건에 달하는 관심 등록 수를 기록했다.

네이버웹툰이 인기 웹툰 '별정직 공무원'의 팝업스토어를 2월 13일부터 3월 15일까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운영한다. / 네이버웹툰

이번 팝업은 팬들이 인기 웹툰 지식재산권(IP)을 오프라인에서도 자주, 효율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하려는 네이버웹툰의 IP 다각화 전략의 일환이다.

김예솔 네이버웹툰 L&M 리드는 "이번 '별정직 공무원' 팝업스토어는 인기 웹툰 IP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팬들과 폭넓게 만날 수 있도록 접점을 확대하고자 했다"며 "올 한 해 더욱 다채로운 IP 라인업을 통해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