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맥스가 신작 '미드나잇 워커스(The Midnight Walkers)'가 스팀 위시리스트(Steam Wishlists) 30만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팀 위시리스트는 정식 출시 이전 이용자 관심도와 기대치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지표로,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의 흥행 가능성을 가늠하는 기준으로 활용된다.
'미드나잇 워커스'는 오는 29일 스팀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글로벌 플레이 테스트를 비롯해 게임스컴(gamescom),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 등 주요 국제 게임 행사에서 데모 버전을 공개하며 글로벌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해왔다. 이러한 과정에서 이용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며 얼리 액세스 이전 위시리스트 30만을 달성했다.
최근 익스트랙션 장르 신작들이 잇따라 등장하며 장르 전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미드나잇 워커스' 역시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글로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과 수직적 폐쇄 시스템, 글로벌 메신저 디스코드(Discord)를 활용한 이용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등 차별화 요소가 사전 기대감을 높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미드나잇 워커스'는 오는 29일 한국 시간 기준 오전 11시, 태평양 시간 기준 1월 28일 오후 6시에 스팀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완성도를 높인 뒤 연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