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크리에이터 제휴 비즈니스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전용 '공동구매' 제휴 기능을 베타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와 크리에이터는 브랜디드 콘텐츠부터 쇼핑 커넥트, 공동구매까지 아우르는 '크리에이터 제휴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브랜드 커넥트는 2021년 출시 이후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가 협업해 매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쇼핑 커넥트' 출시 후, 10만 명 이상 크리에이터가 가입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공동구매' 기능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검증된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특정 기간 동안 매출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운영을 가능하게 했다.
공동구매 기능은 판매자와 크리에이터가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관리 툴'로, 협업 제안부터 조건 협의, 상품 등록, 실적 집계, 정산까지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영에 드는 리소스를 절감하며, 판매자는 자동 추천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크리에이터를 찾을 수 있다. 크리에이터는 실시간 대시보드를 통해 판매 실적을 확인하고 즉각적인 마케팅 수정이 가능해졌다.
네이버는 베타 오픈을 기념해 1년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게 공동구매 기능 이용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크리에이터 지급 금액에 대한 결제정산 수수료 전액 지원 및 우수 성과자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