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제공

네이버 D2SF가 자율형 AI 홈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소서릭스'에 신규 투자를 단행했다. 소서릭스는 이용자의 상황, 의도, 맥락을 파악하여 능동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홈 솔루션을 개발 중이며, 2026년 1분기 북미 시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소서릭스는 기존 스마트홈 시스템의 수동적 특성을 뛰어넘어, 사용자의 제스처와 행동을 분석하고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완전 자율형 AI 홈' 솔루션을 지향한다. 이 솔루션은 단 하나의 카메라와 대규모 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수면 준비 상태를 인식하고, 이를 통해 조명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소서릭스는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활용하고, 경쟁사 대비 비용을 4분의 1로 절감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하드웨어를 개발하여 제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현재 북미에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CES 2026에서 글로벌 잠재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서릭스는 AI,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 인재를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북미 스마트홈 시장의 빠르게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 선점과 진입장벽 구축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