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W 제공

에스투더블유(이하 S2W)는 인도네시아의 로얄수마트라그룹(이하 RS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빅데이터 분석 및 생성형 인공지능(AI), AI 보안 기술 등이 결합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고 24일 밝혔다.

RS그룹은 방산, 의료기기 제조, 부동산 개발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20여개 계열사를 운영하며,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폭넓은 사업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S2W의 AI 기반 데이터 인텔리전스 및 사이버보안 기술력과 RS그룹의 광범위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S2W는 RS그룹과의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현지 기업간거래(B2B) 시장에 진출하고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지역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승준 RS그룹 대표는 "RS그룹의 사업 역량과 S2W의 AI·빅데이터 기술이 결합한다면 인도네시아는 물론 아세안 전역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양사가 추진할 수 있는 협력 사업을 단계적으로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현민 S2W 전략기획실장은 "인도네시아는 견조한 경제 성장세와 디지털 전환(DX) 흐름 확산에 힘입어 첨단 기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핵심 시장으로, S2W의 중장기 성장을 견인할 전략적 거점"이라며 "두 차례에 걸친 정부기관과의 솔루션 공급 계약을 통해 입증한 기술력에 RS그룹과의 협력 시너지를 더해,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 전역으로 S2W의 사업무대를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