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5223억원, 영업이익 1202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1조4384억원) 대비 5.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428억원) 대비 15.8% 감소했다.
LG CNS는 인공지능(AI)·클라우드 중심의 성장세가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고 밝혔다. AI·클라우드 분야 누적 매출은 전년 대비 14.7% 증가한 2조4692억원으로 집계됐다.
AI 분야에서는 금융 및 공공 AX 사업을 중심으로 외교부, 경찰청, 기상청,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 등 주요 기관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입지를 확대했다. LG CNS는 대형 언어모델(LLM) '엑사원(EXAONE)'과 LG CNS-코히어 공동 개발 모델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분야에서는 인도네시아 AI 데이터센터 사업 수주를 비롯해 베트남우정통신그룹,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과의 하이퍼스케일급 데이터센터 협업 등 글로벌 사업을 강화했다. 또한 대한항공 애플리케이션 현대화(AM)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대규모 클라우드 전환 역량을 입증했다.
LG CNS는 향후 에이전틱 인공지능(AI), 피지컬 인공지능(AI) 등 미래 신사업을 통해 성장 동력을 다변화하고, 글로벌 데이터센터 및 스마트엔지니어링 사업 확대에도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