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제공

사이버 보안 기업 지니언스가 2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5 한국IR대상'에서 코스닥 시장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IR대상'은 한국거래소 산하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며, 기관투자자 추천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각 10개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지니언스는 투명하고 지속적인 IR 활동을 통해 투자자와 신뢰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투자자 의견 반영 ▲CEO Invest Day 정례화 ▲투자자 맞춤형 설명회 ▲온라인 IR 채널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대표이사와 CTO를 비롯한 주요 임원이 직접 투자자와 만나 사업 전략과 중장기 성장 계획을 설명하며 신뢰를 높였다.

지니언스는 한국거래소 주관 온라인 IR, 증권사 플랫폼, 유튜브, 증권 방송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기관투자자뿐 아니라 개인투자자에게도 공정한 정보를 제공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 기준 시가총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했으며, 업계 내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이번 수상은 IR 활동과 성장성을 함께 인정받은 성과"라며 "투자자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글로벌 확장과 기술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