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 기업 지니언스가 2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5 한국IR대상'에서 코스닥 시장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IR대상'은 한국거래소 산하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며, 기관투자자 추천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각 10개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지니언스는 투명하고 지속적인 IR 활동을 통해 투자자와 신뢰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투자자 의견 반영 ▲CEO Invest Day 정례화 ▲투자자 맞춤형 설명회 ▲온라인 IR 채널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대표이사와 CTO를 비롯한 주요 임원이 직접 투자자와 만나 사업 전략과 중장기 성장 계획을 설명하며 신뢰를 높였다.
지니언스는 한국거래소 주관 온라인 IR, 증권사 플랫폼, 유튜브, 증권 방송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기관투자자뿐 아니라 개인투자자에게도 공정한 정보를 제공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 기준 시가총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했으며, 업계 내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이번 수상은 IR 활동과 성장성을 함께 인정받은 성과"라며 "투자자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글로벌 확장과 기술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