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W 제공

S2W는 오는 23일 라이브 웨비나를 개최하고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시스템 운용 시 주의해야 할 보안 취약점 유형, 악용 사례, 대응 전략 등을 소개한다고 16일 밝혔다.

23일 오후 2시 'AI 에이전트 시대, 우리 조직은 안전할까?'를 주제로 진행되는 S2W의 자체 기술 웨비나 '위드(WITH)'에선 ▲AI 에이전트와 멀티 에이전트 시스템의 이해 ▲AI 에이전트 시스템의 주요 보안 취약점과 실제 위협 사례 ▲실무 적용을 위한 보안 전략과 대응 원칙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AI 에이전트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거나 도입을 검토 중인 조직 내 실무 담당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S2W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생성형 AI 기술의 발전으로 야기된 보안 위험이 실제 업무현장에서 어떠한 형태로 작동해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할 수 있다. 또 데이터 보호 정책과 접근 제어, 모니터링 체계 등의 핵심 보안 전략과 운영 원칙을 파악함으로써 AI 에이전트 시대 신종 위협에 대한 조직 차원의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발표자로 나서는 양종헌 S2W 오펜시브연구팀장은 "AI 에이전트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은 조직의 업무 효율을 비약적으로 개선하고 있지만, 동시에 이전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유형의 위협도 빠르게 확산시키고 있다"며 "이번 웨비나가 AI 에이전트 시스템에 내재된 보안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현장의 특성에 적합한 현실적인 대응 전략을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