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는 가트너가 발표한 2025년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소리' 보고서에서 미팅 솔루션 부문 '고객의 선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가트너에 따르면 '고객의 선택'에 선정된 기업은 전반적인 고객 경험과 사용자 관심 및 도입 측면에서 시장 평균을 충족하거나 상회한 기업에 부여된다.
이번 선정은 ▲줌 미팅(Zoom Meetings) ▲줌 룸(Zoom Rooms) ▲줌 웨비나(Zoom Webinars) ▲줌 이벤트(Zoom Events) 등 다양한 미팅 솔루션을 통해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연결과 협업을 강화해 사용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또 줌은 이번 보고서에서 실제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활발한 사용률을 동시에 충족해야만 위치할 수 있는 '고객의 소리'에서 높은 성적을 자리했다.
특히 줌 AI 컴패니언(Zoom AI Companion)은 줌 워크플레이스(Zoom Workplace) 유료 사용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며 줌 미팅 플랫폼 내 모든 회의 내용부터 후속 조치와 실행, 완료까지의 전 과정을 매끄럽게 이어주는 역할을 해 고객 만족도 개선을 견인한 것으로 자체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