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제공

다쏘시스템코리아는 글로벌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이 제품 수명주기 관리 시스템(PLM) 구축을 위해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제품 기획부터 연구개발(R&D), 생산,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로 통합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실시간 데이터 공유와 유기적인 협업 환경을 지원한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글로벌 고객사들의 다양하고 복잡한 제품 요구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하고, 다품종 제품개발 및 고객 대응 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PLM 시스템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신제품 개발 과정의 체계적 관리와 처방·원재료·규제 정보를 포함한 제품 개발 이력을 디지털로 통합 관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로레알, 에스티로더, LVMH 등 세계적인 화장품 그룹을 포함한 500여개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는 색조 화장품 전문 ODM이다. 최근에는 스킨케어, 하이브리드 분야로 사업을 확장, 글로벌 종합 화장품 ODM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배수아 씨앤씨인터내셔널 대표는 "이번 PLM 도입은 씨앤씨인터내셔널의 R&D 프로세스 전반을 정교하게 재설계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한층 고도화된 제품 개발 프로세스 구축 및 협업 역량 강화를 통해 다양해지는 글로벌 뷰티 시장의 요구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운성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는 "다쏘시스템은 앞으로도 소비재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