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인스타그램 14만 팔로워 캐릭터 '쫀냐미'와 협업한 웹툰 '지구 정복! 쫀냐미'가 연재 중인 가운데 오는 25일 프로야구 구단 삼성라이온즈와 함께 쫀냐미의 1차 콜라보 굿즈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웹툰 '지구 정복! 쫀냐미'는 머나먼 우주 '고영별'에 닥친 멸망 위기를 막기위해 지구에 파견된 고양이 요원 쫀냐미의 정복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 4월부터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이며, 기존 인스타툰과는 다른 스핀오프로 기획됐다. 말하는 외계 고양이 쫀냐미와 지구인 소희의 귀엽고 엉뚱한 일상이 웃음을 유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카카오엔터는 웹툰 '지구 정복! 쫀냐미'에 이어 이모티콘과 굿즈 등 협업 프로젝트를 다채롭게 전개하며 웹툰과의 지속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있다. 지난 5일 선보인 카카오톡 쫀냐미와 삼성라이온즈 콜라보 이모티콘도 하루 만에 일일 전체 판매 및 검색 랭킹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웹툰 론칭과 함께 예고된 쫀냐미와 삼성라이온즈의 콜라보는 출시 전부터 팬들의 높은 기대를 모았다. 마침내 베일을 벗고 공개된 1차 콜라보 굿즈는 봉제 인형, 머리띠, 스마트톡, 키링 등 총 5종으로, 대표색인 파란색 구단 유니폼을 입은 쫀냐미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시선을 끈다. 해당 굿즈는 주식회사 태자와 협업하여 25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판매된다. 7월 1일부터는 삼성라이온즈 구단 온오프라인 팀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