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게임즈는 1인칭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 출시 5주년을 맞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쇼룸에서 이달 22일까지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내가 발로란트를 플레이하는 이유'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팝업 행사는 지난 5년 간 게임을 하면서 플레이어들이 보여줬던 다양한 순간과 게임에서 느꼈던 감정들을 다시 한 번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장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발로란트 및 발로란트 이스포츠와 연관된 체험형 부스에 참여할 수 있다.

스파이크 해체에 소요되는 7초를 정확히 예측해야 하는 '0.01초 승부수'를 비롯해 라이트 건을 활용한 사격 체험 부스인 '내가 바로 원탭 전문가', 마스터스 방콕 우승팀인 T1의 '메테오' 김태오가 선보였던 클러치 장면에 대한 퀴즈를 진행하는 '레전드 클러치 명장면'이 마련됐다. 발로란트 게임 내 야시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오늘의 야.시장 운세'도 준비됐다.

또 현장 곳곳에 숨겨진 전략가 곰 인형을 찾아 사진 촬영 후 소셜미디어(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전략가 곰 인형을 증정한다.

'버니버니'와 '김규태', '마닥개', '김된모', '구칠이', '발투어' 등 발로란트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주말마다 현장을 찾을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