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인기 액션 웹툰 '샤크'를 원작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샤크 : 더 스톰'을 1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에서 2016년부터 연재 중인 '샤크'는 국내 누적 조회 수 1억9000만회를 기록한 인기 액션 IP로, 강렬한 권선징악 스토리와 화려한 격투신으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학교 폭력 피해자였던 차우솔이 소년원에서 스승을 만나 격투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신속한 전개로 그려내며, 일본 픽코마에서도 액션 웹툰 부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샤크 : 더 비기닝'으로 영화화된 이후 인기를 얻으며 제작된 이번 시리즈는 웹툰 시즌2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소년원 출소 후 악연으로 얽힌 차우솔과 현우용의 이야기를 담았다. 시리즈는 15일 오후 12시 티빙을 통해 공개된다.

카카오페이지는 시리즈 공개를 기념해 16일까지 웹툰 전편 무료 공개 및 다양한 캐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17일부터는 3다무(세시간마다 무료) 혜택과 캐시 리워드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샤크 : 더 스톰'은 종합 격투기 선수를 꿈꾸는 차우솔(김민석)과 악역 현우용(이현욱)이 펼치는 리얼 생존 액션물로, 배우 김민석, 배명진, 이정현, 박진, 정다은이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