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산하 언노운 월즈가 개발 중인 신작 '서브노티카 2'의 개발자 브이로그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는 서브노티카 2 리드 디자이너 앤서니 가예고스가 등장해 개발 배경과 과정을 소개하고, 시리즈 최초로 도입되는 공식 멀티 플레이어 협동 모드와 신규 외계 행성의 해저 지형, 탈 것과 해저 생물 등 실제 게임플레이 장면을 처음 선보였다.
서브노티카 2는 외계 해저 세계를 배경으로 기묘한 생명체와 생태계를 탐험하며 생존을 도모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최대 4명의 이용자가 함께 해저를 탐험할 수 있는 협동 모드를 지원하며, 아름다움과 위험이 공존하는 바닷속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앤서니 가예고스는 "2025년 하반기 예정된 얼리 액세스를 통해 신규 탈 것, 제작 아이템, 해저 생태계, 레비아탄급 생물 등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며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서브노티카 2는 2025년 연내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한 얼리 액세스와 엑스박스 시리즈 X|S 및 엑스박스 게임 패스의 게임 프리뷰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언노운 월즈는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개발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