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검은사막 개발 근황을 공유하는 '개발 근황 토크 영상'을 22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에서는 협동 던전 콘텐츠 '아토락시온'의 마지막 이야기인 '최후의 글라우드스'가 소개됐다. 이용자는 검은사막 컷신에 등장했던 '일레즈라'와 1대1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신규 지역 '에다니아(마계)'에 대한 힌트도 확인할 수 있다.
클래스 밸런스 패치 방향성과 생활 콘텐츠 개선 계획도 함께 전해졌다. 기존에는 주거지 가구를 통해 버프를 적용받았으나, 앞으로는 주문서를 제작해 원하는 시점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해당 업데이트는 5월 28일 적용된다.
UI(User Interface) 통합도 예고됐다. 공격력과 방어력을 합산한 최종 능력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돼, 사냥터 진입 기준 판단이 쉬워질 전망이다.
생활 콘텐츠 개선도 이뤄진다. 야생마 포획 시 8세대 말 획득 확률이 추가되며, 중범선에 낚싯대를 장착하면 선원 '크리오'가 자동으로 낚시를 진행하는 기능도 도입된다. 공헌도 수치를 완화해 다양한 콘텐츠에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흰 티와 청바지 조합의 신규 의상 '새내기'는 4월 23일 업데이트됐다.
올여름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 '하이델 연회'는 대전광역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